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청소를 통해 발전량 약 10% 향상 가능


솔라모듈청소.jpg


태양광 판넬 청소 전문기업 솔라플러스(대표 신대섭)가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에 적합한 태양광 판넬 청소도구 ‘HiFlo Kit’의 판매를 시작했다.

청소 통해 세정뿐 아니라 발전효율 약 10% 향상 효과
국내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태양광 청소도구인 ‘HiFlo Kit’은 독일 Unger社의 제품으로 태양광 시설에 최적화된 세정력과 판넬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태양광 판넬의 청소는 판넬의 청결함을 관리하고 모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집광률과 발전량을 약 10%까지 높이는 효과까지 있어서 수익성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할수있다.

태양광 판넬 청소에 최적화된 폴 시스템과 브러시
‘HiFlo Kit’은 최대 10m 까지 연장이 가능한 폴 시스템을 통해 작업자의 손이 닿기 어려운 높은 위치의 판넬까지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또한 브러시 전면에서 물의 분사가 가능하도록 하여 판넬의 모든면에 세제의 공급과 물청소가 가능한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청소뿐 아니라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판넬 위에 쌓인 눈을 치우는 제설 용도로도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판넬의 각종 유지보수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설비용량 100kW 미만 소규모 발전시설에 적합
신대섭 솔라플러스 대표는 “그동안 태양광 판넬은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사업주 분들이 많았다. 그러나 먼지가 쌓이면 집광률이 저하되고 Hot spot effect를 야기하기 때문에 깨끗한 판넬에 비해서 발전량이 점차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HiFlo Kit을 통해 소용량의 태양광 시설을 운영중인 사업주 분들이 직접 청소를 통해 발전량과 수익성을 극대화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HiFlo Kit의 판매를 통해 태양광 업계에 청소와 유지보수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솔라플러스는 그간 대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에 청소 서비스를 제공, 청소에 어려움을 겪는 태양광 발전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었지만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 이러한 청소 서비스 요금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번 HiFlo Kit의 판매를 통해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의 사업주들이 직접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판넬의 청결 유지 및 집광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솔라모듈청소.jpg 솔라모듈청소.jpg 솔라모듈청소.jpg